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consult01consult02consult03consult04
HOME > 미국명문대학 프로그램 >UCSB
tab_programtab_peetab_hosingtab_univtab_location
    •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타바버라(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Barbara, 줄여서 UCSB)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타바버라에 위치한 대학교로 태평양에 면해 있다. 남녀 공학이며 주립 대학(public university)이자,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10여 개 캠퍼스 중 하나이다. 현재 학생수는 약 1만 8000여 명이다. U.S. 뉴스에 의거 미국 내 제13 위의 공립 대학에 꼽혔다.

      미국의 대학들 중, USCB는 퍼블릭 아이비스 목록에 자주 오르내린다. 공립 대학들 중 아이비 리그 대학에 필적할만한 대학만이 목록에 오를 수 있다. 2005년 뉴스위크는 UCSB를 25개의 가장 따끈따끈한(Hottest) 대학 중 하나로 꼽았다. 특히 UCSB는 공학부와 교육학부의 수준이 특히 높다. 공학부에서는 재료공학이 미국 전체에서 3위에 Rank 되어 있으며 교육학부에서는 Confluent Education 분야가 최고의 수준이다. 또 해양학, 문화인류학, 종교학, 어학을 비롯한 20개 이상의 분야에서 미국대학 Top 40위 내의 수준이다. 언어 분야의 특징을 살린 유학 프로그램이 활발하여 영국, 호주, 중국을 비롯해 20여개 국과 Exchange Programs 를 운영하고 있다.

    • 프린스턴 리뷰는 입학 선택 선호도 점수(Admission Selectivity) 부분에서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타바버라를 99점 만점 중 94점을 주었다. U.S 뉴스에 의거하면 “가장 선호되는”(Most Selective)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입학이 허가된 신입생의 성적(GPA)은 평균 3.97이다. 실제로 등록한 신입생의 성적(GPA)는 평균 3.74이다. 2006년 가을 학기 신입생 중 61% 는 3.7 이상의 GPA를 받고 들어왔다. 2006년 가을 학기 통계를 보면, UCSB를 지원한 학생 중 95%는 고등 학교에서 상위 10%내에 들었다. 지원자 중 53.4%가 합격하였다. 역시 2006년 가을 학기 통계인데, 편입(transfter)을 지원한 학생 중 70.4%가 합격하였다. 편입 합격자의 평균 GPA는 3.17이었다.

      UCSB는 태평양을 내려다보는 절벽 위에 바로 위치해 있다. UCSB 캠퍼스는 엄밀히 말하면 샌타바버라 보다는 최근에 성장한 도시인 골레타 시에 오히려 더 가깝다. 골레타 시는 태평양을 따라 샌타바버라 공항 및 캠퍼스 서문까지 이어지는 도시 회랑을 만드는 샌타바버라의 부속 도시이다. UCSB는 비록 샌타바버라의 우편 주소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도시 외곽의 지역과 마찬가지로, 입구만이 샌타바버라 경계선에 위치할 뿐이다. 다른 캘리포니아 대학교나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과 마찬가지로, UCSB 캠퍼스는 자치 지역이며 어느 두 도시 중 하나에 속하는 것이 아니다. 캠퍼스는 4개 구역으로 나뉜다: 메인 캠퍼스(교육 시설과 학부생 기숙사가 있다. 708 에이커), 스토크 캠퍼스, 웨스트 캠퍼스, 노스 캠퍼스의 4개 구역으로 나뉜다. 캠퍼스는 아이슬라 비스타 지역을 감싸고 있다.

      대학의 중앙에 있는 도서관에는 200만권 이상이라는 방대한 양의 장서기 있고 매년 6만 권씩이 더 늘고 있다는 것도 놀랍다. 도서관 옥상에서의 전망은 공부로 지친 학생들에게 머리를 식히는 공간이 되기도 한다. 매년 열리는 시 음악제도 성황이어서 시민 모두가 즐기고 있다. UCSB는 자체적으로 "해변"을 가지고 있는 얼마 안 되는 대학 중 하나이다. [7] 3면이 태평양으로 둘러싸인 캠퍼스에는, 몇 마일에 걸친 해안선 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라군도 있다. 캠퍼스 내에는 라군과 바다를 휘감는 자전거 길이 수없이 많다.